300x250
자사와 경쟁사를 분석하는 방법은 많다. 오늘 이야기할 것은 프레임 워크 사고이다. 프레임 워크 사고를 갖게 된다면 쉽게 상황을 분석할 수 있다. 대표적인 프레임 워크 사고는 마케팅을 분석하는 4P ( 제품, 가격, 유통, 판촉) , 기업에 둘러싼 환경을 분석하는 PEST ( 정치, 경제, 사회, 기술) 이 있다. 이처럼 툴을 가지고 현상을 분석하면 목표로 했던 답을 내기가 수월해진다.
1. 표를 이용하자
자사와 경쟁사를 분석하는 방법 중에 하나는 표를 이용하는 것이다. 가로죽은 자사, 경쟁사 A, 경쟁사 B, 경쟁사 C로 나타내고 세로축은 분석할 요소를 나열한다. 요리의 경우는 가격, 맛, 디자인, 환경 등이 될 수 있겠다. 경쟁사들의 차별화 정책과 내가 하려는 것의 요소들을 비교하면서 더욱 차별화를 할 수 있는 방법이 만들어진다.
반응형
'경영, 창업, 스타트업,1인기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누구와 공감할 것인가? (페르소나 구축하기_ 제품 서비스만들기) (0) | 2022.01.15 |
---|---|
스와트분석 (SWOT) _ 전략가들의 도구 (0) | 2022.01.11 |
나를 알고 너를 알아야 백전백승 (3C 분석) (0) | 2022.01.09 |
하고싶은것 해야만하는것 할 수 있는것 _진로결정방법 (0) | 2022.01.08 |
경영에 필요한 생각 조각모음 17 ( 사업 구축 흐름) (1) | 2022.01.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