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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센터를 방문하는 고객들의 기대와 우려의 종류

by 팀장일기 2023. 9. 5.

고객님들이 자동차 정비소에 기대하는 것은 무엇일까? 사람들은 카센터를 방문하면서 두려움을 가지고 있다. 자동차를 고치는 곳이라는 것은 알지만 그것을 잘 고치는지, 얼마나 시간이 걸리는지, 적절한 금액인지 알지 못한다. 그래서 카닥, 미라클, 공임나라 같은 어플들이 있지만 그것은 위 세 가지의 의문을 해소시켜주지 못한다

견적을 나열하여 고객들에게 적은 비용으로 고칠수 있다는 기대 심리를 충족하지만 그게 적정한 가격인지, 잘 고치는 것인지는 알 수 없다. 크게 보면 자동차정비시장을 오히려 위축시키는 결과를 초래하는 서비스이다.

 

자동차 정비소 점검 정비


고객들이 카센터에서 정비를 받을때 기대와 우려 수준이 있는데 다음과 같이 정리해 본다.

1. 예약

예약정비를 한다면 카센터에서는 시간을 지켜야 한다. 고객의 시간을 존중하고 신속하게 차량 서비스를 시작해 고객들의 일정을 지키고 지연이 있으면 미리 알려줘야 고개님이 안심할 수 있다.


2. 신뢰와 의사소통

차를 담당하는 기술자가 지식이 풍부하고 신뢰할 수 있다는 확신이 필요하다. 유지보수 프로세스와 검사 중에 발견된 문제에 대한 명확한 의사소통이 중요하다. 이는 내 차량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특정 수리나 서비스가 필요한 이유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3. 투명성

카센터에서 가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견적을 제공하는 점에 고맙게 생각한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비용은 스트레스 원인이 될 수 있어서 수리비용에 대해서 명확하게 안내를 할 필요가 있다.

4. 품질 높은 작업

작업 품질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며 카센터를 방문한다. 그래서 차를 맡기고 정비를 받으면 내 차가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원활하게 작동한다는 확신을 갖고 카센터를 방문하거나 정비 후 떠나게 된다.


5. 고객 서비스

고객서비스는 매우 중요하다. 친절하고 도움이 되며 세심한 직원이 있다면 카센터 전체 경험을 긍정적으로 체험하고 돌아갈 수 있다. 고객님이 물어보는 것에 잘 답변하고 그들의 우려사항이 진지하게 받아들인다면 진정성을 느낄 수 있다.


6. 청결함

카센터가 지저분 한 곳이 많다. 노후된 장비, 잘 닦이지 않는 바닥, 정리되지 않는 공구통 은 전문성을 의심하게 한다.

7. 적시성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가 예상보다 오래 걸리지 않기를 바란다. 카센터가 고객님의 시간 약속을 존중하는 척도가 된다.;


8. 권장 사항

정비를 받고 나면 향후 필요할 수 있는 유지 관리 또는 수리 권장 사항에 대해 듣기를 원한다. 그러나 이것이 불필요한 상향 판매 같은 게 아니라 실제로 필요한 것들에 기반을 둬야 한다.


9. 편의시설

기다리는 동안 편안한 대기 공간, Wi-Fi 및 약간의 다과와 같은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고. 이러한 편의시설은 기다림을 더 견딜 수 있게 만들 수 있다.

10. 후속 조치

서비스가 완료된 후 모든 것이 잘 작동하는지, 추가 질문이나 우려사항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후속 전화나 메시지를 받으면 안심할 수 있는 액션이 필요하다.

정리하자면, 자동차정비센터의 고객으로서 전 과정에 걸쳐 전문성과 투명성, 품격 있는 업무, 원활한 소통을 기대합니다. 긍정적인 경험은 내 차량의 신뢰성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향후 서비스 요구를 위해 다시 방문하도록 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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