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쓰기

블로그 글쓰기 모바일(휴대폰)로 써보기

by 팀장일기 2021. 5. 31.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는건 한달 조금 안됐다. 그전에는 드문드문 맘에 쌓아둔 감정을 토해내고 싶을때만 썼다. 다시 쓰게 된 이유는 블로그로 이제 수익을 내고 싶었기 때문이다.


  패시브 인컴
  

이 단어는 임대,이자,배당,사용료,인세 등 인적 관여 없이 일정 투자를 통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소득을 말한다. 블로그도 패시브인컴이 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블로그는 온라인에서 내 글을 발견하고 읽는 구독자들에게 광고수익을 얻을 수 있다. 그래서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게 되었다. 한달에 십만원이라도 꾸준히 들어온다면 통신비 정도는 걱정하지 않아도 되니까 말이다.

티스토리에 글을 쓸때면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에서 글을 썼다. 그러다보니 글쓰기도 하나의 업무가 되어버렸다. 글감찾기, 키워드 조사 이런것들이 스트레스로 다가왔다. 그리고 프로세스 마지막엔 모바일에서 확인해야 했다.

그러면 모바일로 쓰면 어떨까? 하고 생각했다. 모바일에서 블로그 글쓰기 단점은 구글 seo로 최적화 하기 어렵다는 점이 있다. 사진을 올려도 최소용량으로 올려야하고 제목도 적고 alt 코드도 넣어 줘야 하는데 그럴수 없다. 모바일에서는 그냥 글만 쓰는게 최적의 방법인 것 같다.

모바일로 블로그 글쓰기 장점은 친구에게 문자하듯 싑게 글을 쓸 수 있다는 것이다. 홍보 목적으로 어떤 가이드에 맞게 글을 쓰는게 아니라면 휴대폰을 손에서 놓지못하는 나로서는 꾸준히 글을 쓸 수 있는 방법이다.

내가 추구하는 글쓰기는 사람들이 공감하는 글을 쓰는것 이다. 내 글이 좋아서 또 와서 보고 그 글에 대해 이야기 하는것이다. 그 글이 읽는이의 문제를 해결하는 정보성 글이어도 좋다고 생각한다. 서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연결 고리였으면 좋겠다.

각잡고 조회수를 늘리려 맘에도 없는 키워드로 글을 쓰기보다는 내 이야기를 내 방식으로 쉽게 쉼없이 쓰고 싶다. 모바일로 글쓰기는 쉽게 쉼없이 쓸 수 있는 수단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