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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마케팅의 방법

by 팀장일기 2023. 3. 6.

바이럴 마케팅이란 입소문을 내는것이다. 내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서 사람이 이야기하고 전달하는것에서 의미를 찾을 수 있다. 입소문은 트레픽을 일으킨다. 제품과 서비스가 좋다면 트레픽이 늘수록 판매가 일어나게 된다. 

 

 

기업에서 사용하는 바이럴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소셜미디어 사용 :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틱톡 과 같은 소셜미디어 플랫폼은 가장 대중적인 채널이다. 사람들이 공유와 태그를 통해서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작한다. 
  2. 인플루언서 : 인플루언서들을 활용해 브랜드를 홍보하는 방법이다. 인플루언서들은 자신만의 채널을 통해서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고 브랜드가 가지고 있지않은 인플루언서만의 고객들에게 내 브랜드가 도달하고 신뢰를 구축하는데 도움을 준다. 
  3. 동영상: 바이럴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동영상은 매력적인 방식이다. 직접적으로 볼수 있고 고객들이 브랜드의 이미지를 연상하는데 가장 많은 도움을 준다. 
  4. 콘테스트 및 경품 : 콘테스트와 경품 이벤트로 브랜드에 대한 입소문과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전략을 펼친다. 기업에서는 콘테스트에 참여하거나 게시물을 공유하는 사람들에게 경품을 제공하여 참여시키고 경험을 이야기하게 한다. 
  5. 사용자제작 콘텐츠 : 사용자 제작 콘텐츠 (UGC)는 고객 또는 팬들이 만드는 콘텐츠이다. 브랜드는 사람들에게 브랜드와 관련된 사진, 동영상 또는 기타 콘텐츠를 제출하도록 요청하는 캠페인을 실행하여 UGC를 장려한다. 참여도를 높여서 공동체 의식을 형성시킬수 있다.
  6. 밈과 유머 : 밈과 유머는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키는 바이럴 콘텐츠를 만드는 강력한 방법이 될 수 있다. 브랜드는 밈을 사용하거나 사람들이 친구 및 팔로워와 공유하고 싶어할 만한 유머러스한 콘텐츠를 직접 만들수 있다. 

 

바이럴 마케팅을 하는 몇가지 예시를 봤는데 핵심은 타겟 오디언스의 관심을 끌고 공유할 수 있으며 관련성이 높은 콘텐츠를 만드는것이다. 소셜네트워크와 입소문의 힘을 활용하여 브랜드에 대한 입소문을 내고 새로운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다. 

 

바이럴은 제품과 서비스가 좋아야 실행할 수 있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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