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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 마케팅이란 입소문을 내는것이다. 내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서 사람이 이야기하고 전달하는것에서 의미를 찾을 수 있다. 입소문은 트레픽을 일으킨다. 제품과 서비스가 좋다면 트레픽이 늘수록 판매가 일어나게 된다.
기업에서 사용하는 바이럴 방법은 다음과 같다.
- 소셜미디어 사용 :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틱톡 과 같은 소셜미디어 플랫폼은 가장 대중적인 채널이다. 사람들이 공유와 태그를 통해서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작한다.
- 인플루언서 : 인플루언서들을 활용해 브랜드를 홍보하는 방법이다. 인플루언서들은 자신만의 채널을 통해서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고 브랜드가 가지고 있지않은 인플루언서만의 고객들에게 내 브랜드가 도달하고 신뢰를 구축하는데 도움을 준다.
- 동영상: 바이럴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동영상은 매력적인 방식이다. 직접적으로 볼수 있고 고객들이 브랜드의 이미지를 연상하는데 가장 많은 도움을 준다.
- 콘테스트 및 경품 : 콘테스트와 경품 이벤트로 브랜드에 대한 입소문과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전략을 펼친다. 기업에서는 콘테스트에 참여하거나 게시물을 공유하는 사람들에게 경품을 제공하여 참여시키고 경험을 이야기하게 한다.
- 사용자제작 콘텐츠 : 사용자 제작 콘텐츠 (UGC)는 고객 또는 팬들이 만드는 콘텐츠이다. 브랜드는 사람들에게 브랜드와 관련된 사진, 동영상 또는 기타 콘텐츠를 제출하도록 요청하는 캠페인을 실행하여 UGC를 장려한다. 참여도를 높여서 공동체 의식을 형성시킬수 있다.
- 밈과 유머 : 밈과 유머는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키는 바이럴 콘텐츠를 만드는 강력한 방법이 될 수 있다. 브랜드는 밈을 사용하거나 사람들이 친구 및 팔로워와 공유하고 싶어할 만한 유머러스한 콘텐츠를 직접 만들수 있다.
바이럴 마케팅을 하는 몇가지 예시를 봤는데 핵심은 타겟 오디언스의 관심을 끌고 공유할 수 있으며 관련성이 높은 콘텐츠를 만드는것이다. 소셜네트워크와 입소문의 힘을 활용하여 브랜드에 대한 입소문을 내고 새로운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다.
바이럴은 제품과 서비스가 좋아야 실행할 수 있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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