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가, 채용, 연봉

당근마켓 소개 및 주식 채용 연봉 거래방법 정보 정리

by 팀장일기 2022. 11. 2.

당근마켓 로고
당근마켓 로고

목차

    1. 당근 마켓 

    당근마켓은 대한민국의 중고거래, 소상공인 홍보 등 생활정보 소프트웨어이다. 중고거래, 지역업체, 질문 답변, 부동산, 구인구직 등 지역 내에서 발생하는 생활 정보를 검색하고 게시자와 실시간으로 채팅할 수 있다. 최초 출시일은 2015년 7월 15일이다. 당근 마켓의 당근은 당신 근처의 직거래 장터를 줄여 당근으로 말한 것이다. 언어는 한국어와 영어 버전이 있다.  월평균 1800만 명의 사용자, 하루 평균 사용시간 20분, 1억 2천만 번의 연결. 중고 직거래로 출발한 당근 마켓은 국내 최대의 지역 생활 커뮤니티 서비스로 나아가고 있다. 이웃과 소소한 일상을 나눌 수 있는 따듯하고 풍요로운 동네 생활을 꿈꾼다. 

     

    당근 마켓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daangnmarket/

    당근 마켓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daangn/

     

    당근마켓

    당근마켓. 좋아하는 사람 38,712명 ·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들 1,103명. 당신 근처의 당근마켓

    www.facebook.com

    당근 마켓 깃허브 https://github.com/daangn

     

    당근마켓

    당근마켓은 동네 이웃 간의 연결을 도와 따뜻하고 활발한 교류가 있는 지역 사회를 꿈꾸고 있어요. - 당근마켓

    github.com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44-9796

    고객 문의 e-mail :  cs@daangnservice.com

    주소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0길 28, 609호 (당근 서비스)

     

     

    2. 중고 거래방법 

    ▶파는 방법

    간단하게 회원가입을 해주고 > 팔고 싶다면 화면 하단의 '중고거래' 버튼을 눌러준다.> 중고 거래할 물건의 정보를 입력하고 업로드하면 된다.> 채팅으로 문의가 오면 만날 시간/ 장소를 정해서 팔 물건을 꼼꼼하게 잘 준비해서 직거래하면 된다. 

    ** 물건 금액은 현금 or 계좌이체이다.

     

    ▶사는 방법

    원하는 제품이 나타나면 판매자에게 채팅으로 구매의사를 밝힌다. > 판매자와 만나는 시간, 장소 등을 조율한다> 네고도 할 수 있다> 장소, 시간이 결정되었다면 준비된 금액을 준비해서 직거래를 한다. 

     

    **네고 할 때는 매너가 중요하다.  

     

    ▶키워드 알림

    내가 사고 싶은 제품의 키워드를 미리 알림 설정해놓으면 매물이 올라올 때마다 알람을 주는 서비스가 있다. 

     

    **물건을 살 때는 판매자의 매너 온도를 확인하자. 그러면 사기 피해를 줄일 수 있다. 

     

     

    3. 주식

    당근마켓 주식(기업가치 1조 5,716억원)

    당근 마켓은 비상장 주식으로 현재 17만 원이다. 비상장 거래소를 이용해서 거래할 수 있다. 

    4. 채용

    https://team.daangn.com/jobs/

     

    당근마켓 채용

    당근마켓과 함께 할 멋진 동료를 찾고 있어요!

    team.daangn.com

    당근 마켓의 팀 문화는 특별하다. 크게 4가지로  말할 수 있는데 1) 수평적인 소통, 2) 자율과 책임, 3) 즐겁게 성장, 4) 사용자 중심 사고로 이루어졌다. 수평적인 문화를 지향하다 보니 직급도 없고 직책만 있다. 각 직군별 리더는 방향성과 비전을 제시한다. 그리고 영어 이름을 사용한다. 그래서 존칭인 '님' '께서' 등 이런 말을 하지 않는다. 스타트업답게 노션과 슬랙 등의 협업 툴로 모든 정보를 공유한다. 업무도 스스로 선택해서 할 수 없고 회사의 특정한 룰에 따르지 않고 규칙 없이 식대, 휴가, 출퇴근을 스스로 판단해서 다닐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뛰어난 팀이 될 수 있고 그 동료들이 최고의 복지로 이루어진다. 모두가 사업자 마인드로 사용자가 겪는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한다고 한다. 그래서 당근팀은 사용자와 정서적으로 친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 화성 면접> 직무면접> 과제 전형> 컬처 핏 면접> 최종 합격 이 있다. 포지션에 따라 채용절차가 상이하기 때문에 채용 공고에 명시된 진행 프로세스를 확인해야 한다. 

     

    당근 마켓 면접가이드 - https://daangn.notion.site/f371 d4 e1412 d422 e95 b343117 d93521 a

     

    당근마켓 합류 여정에 대해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당근마켓 피플팀입니다 🙂 당근마켓 채용을 위한 여정에 함께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본격적인 여정을 시작하기 전, 지원자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준비했

    daangn.notion.site

    현재 (22년 9월 기준 ) 사원수는 339명이라고 한다. 

     

    5. 연봉

    당근 마켓의 평균 연봉은 5,522만 원이다. 월 실수령액은 3,876,360원이다. 직급이 없기 때문에 직급별 연봉은 무의미하고 경력에 대한 급여 차이가 있다.  대졸의 신입 경우 약 6천만 원 정도 받고 경력직은 약 1억 원 정도 급여가 나오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