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 창업, 스타트업,1인기업

1금융 토스뱅크 소개와 카드 적금 대출 파킹통장 교통카드기능 소개

by 팀장일기 2022. 10. 24.

토스뱅크 로고

 

목차

     

    토스 뱅크

    토스 뱅크는 한국의 세번째 인터넷 전문은행이다. Toss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2019년 인터넷 전문은행 진출을 선언하고 2021년 10월 5일부터 영업을 시작했으며 Toss앱 내에서 실행하는 형태이다. 

     

    카드

    발급대상은 만 17세 이상 토스 뱅크 계좌 보유 고객으로 한정된다. 단, 후불 교통카드는 만 18세 이상 시 신청가능하다. 연회비는 없고 발급 수수료는 2,000원이다. 온라인 결제를 할 때는 "하나카드"를 선택해야 한다. 실물카드에는 카드번호와 cvv가 없어서 해외 온라인 결제처럼 카드정보가 필요할 때는 토스앱> '홈'탭> '소비'탭 > 토스뱅크 카드> 관리에서 본인인증하면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간편 결제 (토스 페이, 삼성 페이, 네이버 페이, 카카오페이)에 토스 뱅크 카드를 등록하고 선택 가능한 간편 결제를 선택하여 결제할 수 있다. ATM 입출금 무료!!

     

    카드를 휴대폰에 대면 송금이 안전하게 가능해요 (OTP 기능)

    교통카드 

    후불 교통 이용금액은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이용한 누적금액이 매월 10일(공휴일인 경우 익영업일) 체크카드 결제 계좌에서 자동 출금된다. 정상 출금되지 않은 경우 교통카드 기능을 쓸 수 없으며, 카드 재발급과 갱신 발급이 불가능하다.  교통카드 이용대금 연체 시 연체료가 부과된다. (연체이율 연 9%) 

     

    카드로 국세, 지방세, 관세, 교통범칙금, 과태료, 법원 인지대, 송달료 , 4대 보험료는 사용 불가능하다. 

     

    대출 

    공통조건과 종류별 가입조건이 있다. 공통조건은 만 19세 이상 내국인,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 판단 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고객,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는 고객, 당행 연체 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고객, 금융사기 및 기타 금융거래 제한 관련 기록이 없는 고객이다. 

     

    가입조건은 신용대출과 사잇돌 대출 두 종류로 신용대출은 급여소득자의 경우 현 직장 재직기간 3개월 이상으로 증빙 연소득 1천만원이상인 고객이다. 사잇돌대출은 [다음 조건중 하나를 충족하고 서울 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1) 급여소득자는 재직기간 3개월 이상으로 증빙 연소득 15백만원 이상 고객이고 2)사업소득자는 사업자등록증상 개업년월일로부터 6개월 이상 증빙연소득 1천마눤 이상인 고객이다. 

     

    대출한도는 신용대출 최소 1백만 원에서 최대 2억 7천만원이고 사잇돌 대출은 최소 1백만원에서 최대 2천만 원이다. 

     

    대출 기간은 신용대출 만기 일시상환이다 특징은 1년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인데 최대 10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사잇돌대출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1~5년이다. 

     

    *만기 일시상환 : 대출기간 중에 대출 금액에 대해 매월 이자를 납부하고, 만기에 전액 상환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 대출금액과 이자금액의 합계액을 대출기간 개월 수로 균등하게 나누어 산정한 분할상환 원리금을 매월 납부

    서류 준비할 것들

    • 급여소득자 :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 사업소득자 : 사업자등록증명원, 소득금액 증명원, 부가세 과세표준 증명원

    금리정보 

    • 신용대출 : 연 5.53%~15% (2022년 10월 24 기준)
    • 사잇돌 대출 : 연 7.59%~15%(2022년 10월 24 기준)
    • 미납 시 금리 : 대출금리 +연 3%

     

    파킹 통장

    돈을 여러 개로 나누고 싶을 때 사용한다. 중간에 깨도 이자는 다 준다. 적금이 아니라서 편리하고 잔돈을 자동으로 모을 수도 있다. 가입대상은 토스 뱅크 통장 보유한 실명의 개인이다(1인 1 계좌) 보통예금이고 저축금액은 제한이 없다. 계약기간도 제한 없다. 단 입금방법이 연결된 [토스 뱅크 통장]으로부터의 입금만 가능하다. 출금도 연결된 [토스뱅크 통장]으로의 출금(이체)만 가능하다. 예금보호는 최고 5천만 원이다.  최대 30개까지 공간 설정이 가능하고 공간별 잔액 옮기기는 불가능하다. 금리는 2.3%이다. 

     

    귀여운 동물을 키울수 있다. (토스뱅크)

     

    1 금융

    "은행"이라는 명칭을 쓸 수 있으면 1 금융으로 본다. 그래서 토스 뱅크, 카카오 뱅크, 케이 뱅크 모두 1 금융권이다.(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적금

    토스 뱅크의 키워봐요 적금은 연 4%이다. (세전) 단, 6개월동안 총 26번 매주마다 저금 성공해야한다. 한번이라도 자동이체 실패하면 기본금리 (연 2%)만 받을 수있다. 1,000원부터 시작가능하고 매주 자동이체로 편하다. 매달 100만원 까지 저금 가능하다. 급할땐 2번 미리 뺄 수 있다. 

     

    토스뱅크 통장 또는 토스뱅크 서브 통장을 보유한 만 17세 이상 실명의 개인을 대상으로 만들 수 있다. 최초 가입금액은 1000원에서 ~20만 원이다. 예금자보호는 최대 5천만 원까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