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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업무 용어 메신저 이메일 보낼때 참고해야하는 문구 모음

by 팀장일기 2022. 10.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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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일보내기

 

 

직장생활에서 처음 들어보는 용어들이 있다. 한자어가 대부분인데 요즘에는 영어도 많이 사용한다. 각 직업군마다 쓰는 용어가 다르지만 공통된 부분이 있어 정리하여 올린다.  특히 메일 보낼 때, 카톡 보낼 때, 메신저 이용할 때 참고하길 바란다.

 

 

직장인 업무 용어

  • 각출: 각자내놓음
  • 공란: 빈칸
  • 구두 :말로 하는 것
  • 금번 : 이번
  • 결제 : 팔고 사는 거래관계
  • 결재 : 결정 권한이 있는 상관이 안건 검토 후 승인
  • 기재 :문서에 기록하여 올림
  • 검토: 내용 따위를 다시 확인
  • 납기 : ~를 내는 시기, 기한
  • 누락 : 있어야 할 것이 빠짐
  • 노출 : 광고가 보인 횟수
  • 듀 데이트 : 마감기한
  • 래퍼 : 답변
  • 램프업 : ~를 증가시키다. 
  • 리스트업 : 리스트로 정리, 나열
  • 레퍼런스 : 참고할만한 소스
  • 리소스 : ~인력, 시간, 돈이 쓰인다고 해석
  • 랜딩페이지 : 광고 등으로 유입된 이용자가 다다르는 페이지
  • 반려 : 처리 안됨, 되돌아옴
  • 배상 :~드림(~올림)
  • 불출 :내어주다
  • 소구 하다: 소비자를 자극시켜 구매 동기를 유발
  • 사안 :제시된 문제나 내용
  • 상기 :위헤 기제 된 내용 
  • 수제 : 첫머리 제목
  • 송부 : 보내다
  • 상신 :상사에게 보고, 물음
  • 사수 : 직속 선임자
  • 세금계산서 : 거래사실을 통해 부가세 징수 목적 발급 영수증
  • 경위서 : 회사 반성문
  • 유선 :전화, 통화
  • 유첨 : 첨부파일
  • 인사이트 : 핵심을 꿰뚫는 시각을 의미
  • 양지 : 알고 있어야 함
  • 인폼: 알리다
  • 어레인지 : 처리하다
  • 아삽 : 최대한 빠르게 처리
  • 재가 : 결제권 가진 자에게 안건을 허락하여 승인
  • 재차 : 다시 한번
  • 전수조사 : 일일이 확인하여 진행해야 하는 업무
  • 지향: 해라 
  • 지양: 하지 마라
  • 지출결의서 : 지출 예상 비용 사전 계획, 승인 요청 서식
  • 전표 : 거래 내역 기록해 증거자료 보존 지표
  • 참조 : 참고로 비교하고 대조
  • 참고 : 살펴서 도움이 될 만한 재료로 삼음
  • 킥오프 :유관부서 및 관계자와 처음 논의하는 미팅
  • 컨펌 : 확인, 확정
  • 크로스체크 : 대조하여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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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특기사항 : 특히 기억해야 할 사항 
  • 특이사항 : 특히 주목해야 할 특별사항
  • 트래픽 : 특정 사이트의 사용자 접속 횟수나 이용자 수
  • 팔로업 : 지시받은 업무를 이어서 진행 
  • 포워딩 : 전달하다
  • 표제 : 메일 제목
  • 품의서 : 업무수행 전 상사에게 허락, 승인 요청 문서
  • 하기 : 아래 기재된 내용
  • 홀딩 :일시중지
  • 회신 :답장을 보냄
  • 협의 : 여럿이 모여 의견을 나눔
  • 해당 :그것
  • 작일 :오늘의 하루 전 (어제)
  • 금일 :오늘
  • 당일 :일이 있는 바로 그날 
  • 명일 : 오늘의 다음 날 (내일)
  • 익익 : 특정한 날 기준으로 뒤에 오는 날 (다음날)
  • 차일 :바로 앞에서 이야기한 날 (이날)
  • 작주 : 이 주의 바로 앞의 주 (=전주, =선주)
  • 금주 : 당장 지나가는 주 (이번 주)
  • 차주 : 바로 다음에 오는 주 (=내주, =익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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