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 창업, 스타트업,1인기업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신용카드 및 현금화방법, 법인카드 등록 시 결제건 주의사항

by 팀장일기 2022. 10. 23.

 

 

네이버 페이 

네이버 페이는 네이버 파이낸셜에서 제공하는 핀테크의 일종으로 은행 계좌나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를 미리 등록해 두고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해 결제하는 간편 결제 서비스이다. 

 

체크카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는 우리 카드, 신한카드 S2가 있다. 신용카드는 신한 신용카드, taptap 신용카드, 플래티넘 카드 , 라인 프렌즈 신한카드, 현대카드, 쇼핑엔 로카가 있다. 네이버 페이 신한 체크카드와 케이 뱅크 네이버 페이 체크카드는 단종되었다. 

 

우리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디자인
우리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우리 체크카드 - 마스터 플래티넘과 국내전용(BC)으로 발급 가능하다. 연회비는 5000원이다. 

네이버 페이 포인트 적립 제외 목록은 다음과 같다. 상품권 구매금액, 기프트카드 선불카드 구매/ 충전 금액, 국세, 지방세, 공공요금, 4대 보험, 대학(대학원(등록금), 아파트 관리비 (임대료 포함),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회비이다. 

모바일이나 pc에서만 발급이 가능하다. 

신한 카드 체크 S2

 

신한카드체크 S2 -  네이버 페이에서 네이버페이 라인 프렌즈 신한카드 신청 시 대안 발급 신청만 가능하다. 신용카드 발급이 불가능할 경우에 한해 예외적으로 발급이 가능하다. 미성년자는 발급이 불가능하다. 

 

네이버에서 결제 시 1~2% 적립이 가능하다. 전월 이용금액에서 네이버 페이 적립률은 30만 원 미만일 때 1%, 30만 원~60만 원 미만 1.5%, 60만 원 이상 2% 적립이 가능하다. 

 

네이버가 아닌 다른 곳에서 결제 시 0.1%가 적립된다. 

신용불량자, 저신용자에게 발급되는 성격의 체크카드로 라인 프렌즈 신용카드에 비해 혜택이 대폭 축소되어 있다.

 

네이버페이 신한 신용카드
네이버페이 신한 신용카드

네이버 페이 신한 신용카드 - 국내와 비자카드로 나오고 연회비는 각각 국내가 27000원, 비자가 30,000원이다. 네이버 페이 포인트 적립 제외 목록으로는 단기 카드대출, 장기 카드대출 (카드론), 연회비, 기프트카드, 선불카드 충전금액, 지방세, 무이지, 슬림할부, 신한카드 포인트 사용 (전액, 일부) 시 사용금액, 각종 수수료 및 이자.이다. 

 

 

네이버 페이로 쇼핑을 많이 하거나, 큰돈을 카드로 내는 소비자라면 무제한 적립된다. 

 

네이버 페이 taptap 신용카드
네이버 페이 taptap 신용카드

네이버 페이 taptap 신용카드 - 삼성카드 taptap이다 연회비는 15,000원이다. 혜택은 결제금액의 0.5%를 네이버 페이 포인트로 적립하고 전월 이용금액 30만 원 이상 사용 시 적립(할부 포함), 그리고 둘 중에 택 1 해야 하는 옵션이 있는데 첫 번째는 일상 패키지로 네이버 페이 온라인 간편 결제시 10% 적립(커피전문점, 편의점, 배달앱 5%적립, 각각 최대 5000p 씩 적립 가능)  두번째는 온라인패키지로 네이버페인 온란인 간편결제시 10%적립 (최대 10,000p 적립가능, 네이버페이 온라인 간편결제 시 7만 원 이상 결제 1건은 3천 p 추가 적립) 

 

정리하면 일상 패키지 이용 시 패키지 적립 포함해서 최소 45만 원 이상 써야 하고 온라인 패키지는 40만 원 이상 써야지 못 든 혜택을 볼 수 있다. 연회비가 신한 카드에 비해서 저렴하다

 

네이버페이 플래티넘 카드
네이버페이 플래티넘 카드

네이버 페이 플래티넘 카드 - 상성증권 제휴계좌 개설 시 신청 가능하고 최대 3% 네이버 페이 포인트 적립된다. 네이버 페이 플래티넘 카드로 결제 시 롯데카드가 제공하는 L.point 적립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다. 

 

핑크버전

 

블루버전

네이버 페이 라인 프렌즈 신한카드 - 네이버에서 결제 시 2% 적립된다. 네이버 외 결제 시 0.5% 적립된다. 전월 이용금액 조건 및 적립한도에 제한이 없다. 네이버 페이 포인트는 이용후 익월 15일에 일괄 적립된다. 해외이용금액은 매입 일자 기준으로 반영이 된다. 

 

네이버 현대카드

네이버 현대카드 - 디자인이 6가지가 있는데 스크롤 압박으로 하나만 올린다. 연회비는 10,000원이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시 무료 이용권 제공 및 네이버 페이 포인트 적립이 된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심 회원은 5% 적립(월 이용금액 20만 원 한도)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비회원은 1%적립(월 이용금액 20만원 한도) 그 외 가맹점에서는 1% 적립이 제한 없이 가능하다. 

 

네이버페이 쇼핑엔로카 디자인
네이버페이 쇼핑엔로카

네이버 페이 쇼핑엔 로카 - 36개월 장기 할부 서비스가 있다. 할부 개수는 12,18,24,36개월 할부 요율은 6.9% 할부 이용액은 30만 원 이상, 상환방식은 원금균등방식이다. 장기할부 서비스 적용대상은 롯데카드 등록기준 네이버 페이 (네이버 파이낸셜) 가맹점 결제 건으로 한다. 자세한 건 홈페이지를 참고하자  https://dbill.naver.com/build/index.html#/partnership-card/lotte

 

NAVER Pay

 

dbill.naver.com

 

 

네이버 페이 고객센터 링크

https://help.pay.naver.com/index.help

 

네이버페이

네이버 ID로 간편구매, 네이버페이

help.pay.naver.com

전화번호 : 1588-3819

 

 

판매자센터 / 네이버 페이센터 링크

https://admin.pay.naver.com/home

 

네이버페이센터

네이버페이센터 검색에서 결제까지 끊김없는 쇼핑경험, 네이버페이와 함께하세요! 네이버페이란?사용자에게는 별도의 가입없이 네이버ID만으로 간편한 구매 경험을, 가맹점에게는 네이버페이

admin.pay.naver.com

 

네이버페이 현금화 방법

https://order.pay.naver.com/home

 

[네이버: 로그인]

안전한 로그인을 위해 주소창의 URL과 자물쇠 마크를 확인하세요!

nid.naver.com

 

위 링크를 들어가면

네이버페이 관리화면
네이버페이 현금화 방법_인출누르기

왼쪽에 인출이라고 쓰여있는 부분을 누르면 계좌 연결 창이 떠오른다. 자신의 계좌를 연결해서 받으면 간단히 현금화가 가능하다. 

 

네이버 페이 현금영수증 

네이버 통장을 연결해서 포인트를 충전하고 결제를 해야 현금 영수증이 발행된다. 충전한 포인트 전액에 대한 소득공제가 아니라 충전한 포인트로 결제가 이루어진 금액에 대해서만 현금영수증이 발급된다. 

 

네이버 페이 부가세 신고 

https://admin.pay.naver.com/

 

네이버페이센터

네이버페이센터 검색에서 결제까지 끊김없는 쇼핑경험, 네이버페이와 함께하세요! 네이버페이란?사용자에게는 별도의 가입없이 네이버ID만으로 간편한 구매 경험을, 가맹점에게는 네이버페이

admin.pay.naver.com

위 링크로 들어가서 로그인하고 상단 메뉴에서 [정산관리(네이버) > 부가세 신고] 클릭한다. 

 

네이버 페이 법인카드 등록

법인카드는 일시불 결제만 가능하다.  신한, BC, 삼성, 하나, 롯데, 현대, NH농협, KB국민 카드가 등록 가능하다. 법인카드로 결제해도 포인트가 쌓이는데 누적된 포인트는 잘 기록, 관리하면서 직원이 개인적ㅇ, 로 사용하지 않고 , 추후 법인의 물품 구매 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