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자동화

홈페이지 쇼핑몰 추석휴무 안내 예문 만들기

by 팀장일기 2022. 8. 30.

홈페이지나 쇼핑몰 추석휴무 안내문 만들 시즌이 왔다. 대략 추석 2주 전부터 만들어 쇼핑몰 팝업으로 띄우는데 스타트업에서는 디자이너나 마케팅 팀에서 일을 맡아서 하는 편이다. 오늘은 자신이 디자인을 못하더라도 그럴듯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에 소개하려고 한다. 시간도 아주아주 단축할 수 있는 방법들이다. 

예스폰 2022년 추석휴무안내문 디자인
<출처: 예스폼 2022년 추석휴무 안내 예문 >

 

1. 예시가 많은 사이트에서 내려받는다 (빨리 결과를 내야하는 사람에게 적합)

예스폼 https://blog.yesform.com/192

 

2022년 추석 휴무 안내문과 고객 감사 인사말 예문

우기가 온 것처럼 소나기와 집중호우가 쏟아지는 8월을 보내다 보니 어느새 추석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이제 겨우 비가 그치고 다시 더위가 시작되는가 싶었는데 절기는 어느새 입추를

blog.yesform.com

예스폼은 국내 문서/서식 분야 랭킹 1위 업체이다. 980만 회원이 등록 도어 있고 콘텐츠는 550만 가지나 된다.  프리미엄, 유료, 무료 콘텐츠가 있는데 필자는 연단 위 구독을 하고 있어서 편하게 사용하고 있다. 1년에 약 10만 원 정도 하는데 문서 쓸 일이 많다면 한 달만에 본전을 뽑는고 장담할 수 있다. 

 

2. 직접 만들어본다 (강력추천)

미리캔버스 https://www.miricanvas.com/workspace/template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

ppt, 카드뉴스, 포스터, 유튜브 섬네일 등 5만개 이상의 무료 템플릿으로 원하는 디자인 제작

www.miricanvas.com

위 사이트에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물론 로그인이 필요하다)

미리캔버스 템플릿 검색화면
출처: 미리캔버스 템플릿 검색화면

미리 캔버스는 타입별로 본인이 원하는 디자인을 할 수 있는 사이트다.

템플릿 검색 화면에서 '추석'이라고 검색해보자 

미리캔버스 &quot;추석&quot; 검색결과 템플릿 모음
"추석" 검색결과 템플릿 모음

원하는 디자인을 찾아서 <이 템플릿 사용하기>를 클릭해주면 사용할 수 있다. 

&quot;추석&quot;원하는 템플릿 사용하기
"추석"원하는 템플릿 사용하기

칸바 https://www.canva.com/

미리 캔버스와 비슷하지만 약간의 전문성이 느껴지는 사이트이다. 미리 캔버스보다 좀 더 고 퀄리티를 원한다면 칸바에서의 작업을 추천한다. 

칸바에서 &quot;추석&quot; 검색화면
출처 : 칸바에서 "추석" 검색화면

이 사이트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하다. 위 그림을 클릭하면 사이트로 이동 된다. 

 

3. 기타 사항 

색상 정하기 

디자인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회사마다 디자인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이다. 만약 있는 회사라면 회사의 컬러에 맞춰서 디자인을 해야 하고 디자인 시스템이 없다면 회사의 스토리에 맞는 색을 적절히 활용하는 게 좋다. 특히 고객들이 우리 회사를 인지했을 때 연상하는 색상이 있다면 그것도 좋다. 

 

형상 만들기 

폰트나 문장의 스타일은 고객이 읽을 때 회사를 의인화하여 형상을 만들어준다. 다정한 사람일 수도 있고 딱딱한 기계장치 같은 사람일 수 있는데 내 회사의 톤 앤 매너는 어떻게 가져가야 하는지 정할 필요가 있다. 배경이나 그림 등은 이 메시지에 맞춰서 작성해주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