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모니터 왼쪽 상단 문자열 지우기 방법 (도저히 안될때 보세요)

by 팀장일기 2021. 10. 3.

모니터 왼쪽 상단 문자열

 

모니터 상단에 문자열 표시가 나타나면 엄청 짜증이 난다. 

글씨가 한박자 늦게 나오는데 내 글자가 틀렸는지 맞았는지 확인이 느리다. 

고구마 한바구니를 먹은 듯한 느낌이 든다. 

 

 

1. 구글님에게 물어봤다. 

구굴에 <모니터 왼쪽 상단>만 검색하면 나와 같은 경험자들이 올려놓은 솔루션이 있다. 그래서 몇번을 해봤지만 내 컴퓨터는 해결되지 않았다. 

 

2. 글을 쓰면서 다각도로 방법을 찾아봤다.(1)

글을쓰면서 모니터 왼쪽 상단에 문자열이 나오기를 기다렸다. 왼쪽 상단에 문자열 나오기 직전의 행동을 기억하려고 했고 그 결과 어떻게 생기는지는 랜덤인것 같았다. 

 

3. 글을 쓰면서 다각도로 방법을 찾아봤다(2)

전에는 문자열이 생기는데 초점을 두었다면 없어지는데 초점을 두고 행동을 관찰했다. 글을 쓰다보면 갑자기 문자열이 안뜰때가 있다. 뜨다가도 생기지 않았다. 그래서 찾게 되었다. 하지만 귀찮을 수 있다. 

 

 

4. 해결방법  

아무 PDF를 켠다 확대해서 종이를 움켜잡아 위로 아래로 움직여준다. (마우스 커서가 손바닥 모양으로 나와야한다) 그리고 다시 글을 쓰고 있는 문서로 돌아가 글을 써주면 신기하게도 모니터 왼쪽 상단 문자열은 나타나지 않았다. 

 

또 다른 방법이 있으면 이 글에 첨부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