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숙명 - 피할수 없는 문제들

by 팀장일기 2021. 8. 1.

요즘들어 이런생각이 자주 든다.

"사람마다 성공을 위해선 자신만의 숙명을 극복해야 한다."

각자 처한 현실의 문제가 다를것이다. 그걸 극복해야 성공에 한걸음 가까히 나갈수 있는데 극복하는게 참 어려운것 같다.

보이지 않는 카르마의 그물에 꽁꽁 묶여있어 극복하지 못하면 그 궤도에서 벗어나지 않는 삶을 살아가게 되는 ... 사주팔자와 같은 삶을 살게 되는것 같다. 미래에 대한 대비를 위해 돈을 모으거나 명예를 얻거나 같은 이런 사회적 생존에 필요한것에 욕망을 놓을수 있다면 좀 쉽게 살아질것 같은데, 코로나와 같은 내가 어찌 손쓸수 없는 교통사고 같은 일들이 일어나는 것에 대한 대비를 안 할수가 없다.

모든 결정이 숙명이 되는 원인에 맘에 걸려 숙명 안에서 삶이 맴돈다. 이걸 극복하지 않으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지 않을거란걸 깊이 느끼고 있다.  

모두가 같은 출발선과 같은 시선으로 삶을 볼 수 없다는 걸 안다. 같은 시간에 같은 사업을 해도 나아가는 방향은 다르다. 개인마다 한계가 다르기 때문이다. 높은 이상을 그리는 대표님들이 부럽지만 내 역량을 벗어나기 때문에 난 그런 결정을 내릴수없다는 걸 안다. 심지어 함께 할 수도 없다 ㅜㅜ 그런 결정을 따라 가려면 자신의 숙명을 극복해야 한다.

숙명을 극복하려면 어렸을때부터 길들여진 습관과 마인드를 변화시켜야 한다. 오랜 인연도 떠나 보내야 할 수도 있다. 나를 둘러싼  환경도 바뀌어야 한다. 모든게 바뀌려면 그 본질인 태도를 바꿔야 한다. 참 어렵다. 인격적으로 훌륭한 사람이지만 호구가 아닌 사람이 되고 싶다. 태도를 바꾸는데 관심이 많다. 숙명을 극복하고 싶다.

#숙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