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홈쇼핑 회사 소개 및 채용, 연봉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이직과 HR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GS 홈쇼핑 소개
GS SHOP은 TV, 인터넷, 카탈로그, 모바일 등의 채널을 통해 온라인 쇼핑 사업을 하는 회사이다. 창립은 1994년 12월 23일이고 모회사는 GS리테일, 자회사는 GS Teleservice Co., Ltd. Daum Onket Corp., Varrem Co. Ltd. (주)에이플 러스비 가 있다.
핵심역량
- 다양한 판매채널
- 콘텐츠 제작역량
- 차별화된 고객서비스
- DATA/ AI 기반 매장 운영
- 프리미엄 브랜드
판매채널
- TV 쇼핑 : 국내 최초로 홈쇼핑 방송을 선보였고 자체 콘텐츠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24시간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 데이터 홈쇼핑 :고객이 원할 때 리모컨으로 필요한 상품을 직접 선택, 구매할 수 있는 양방향 데이터 쇼핑으로 GS SHOP의 홈쇼핑 노하우를 그대로 담아 IPTV 플랫폼에 맞게 운영하고 있다.
- 모바일 & 인터넷몰 : 4000만 명 이상이 다운로드한 국민 쇼핑 앱 GS SHOP은 정교한 고객 DATA 분석을 통해 고객 맞춤형 상품과 매장을 선보이고 있으며 TV 쇼핑과 지속적인 시너지를 유지하고 있다.
- 라이브 커머스 :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샤피 라이브'는 고객과 소통하여 상품에 대한 다양하고 생생한 정보를 제공한다.
경영이념
: 고객과 함께 내일을 꿈꾸며 새로운 삶의 가치를 창조한다.
비전 & 가치관
비전 : 고객의 모든 경험을 연결하고 데이터로 공감하며, 상품과 서비스로 신뢰받는 플랫폼
가치관
Fair : 공정함을 지키고 사회와 환경에 기여한다.
Friendly : 다양성을 인정하고 서로를 존중한다.
Fresh : 창의와 도전을 장려하여 회사와 개인이 함께 성장한다
Fun :유연하고 자율적인 환경에서 즐겁게 일합니다.
일하는 방식
- 고객이 최우선 : 모든 생각과 의사결정의 기준은 고객이다.
- 트렌드 선도 :트렌드 감지하고 고객이 느끼는 차이를 만든다.
- 최고 지향 목표 설정 :적당한 타협보다 가슴 설레는 목표를 지향한다.
- 데이터 중심 의사결정 :근거는 언제나 데이터로부터 찾는다.
- 신속한 판단과 실행 : 신속히 판단하고 즉시 실행한다.
- 적극적인 소통과 협업 : 소통으로 시작해서, 협업으로 완성한다.
- 비효율 개선 : 익숙한 비효율은 바로 개선한다.
- 기본에 충실 : 핵심에 다가가기 위해 본질에 집중한다.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508 (역삼동 679번지 GS타워)
고객센터 : 1899-4455
채용
채용 링크
위 링크를 클릭하면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GS 리테일 채용공고로 들어갑니다.
채용절차
신입 : 지원서 접수 > 서류전형 > AI역량검사 >1,2차 면접 진행 > 건강검진 > 최종 합격
인턴 : 지원서 접수 > 서류전형 > AI 역량검사 > 1차 면접/건강검진 > 인턴십> 2차 면접 /최종 합격
경력 : 지원서 접수 > 서류전형 >1,2차 면접 전형 > 건강검진> 최종 합격
직무소개
- 영업 : MD, PD, 쇼핑호스트
- 영상제작 : 카메라, 디자인, 방송기술
- 영업지원 :물류, CX, QA
- MD : 마켓 /트렌드를 분석하여 고객의 니즈에 적합한 상품을 기획하거나 소싱하여 판매한다. 판매된 상품에 대해 실적 및 구매 동인에 대한 분석을 실시하여 향후 판매 전략에 수정, 반영한다.
- PD : 마켓/ 트렌드 분석 결과에 맞는 방송 프로그램을 기획하거나 운영한다, 모바일 VOD를 포함한 사전 영상 제작물 기획하고 방송에 반영하여, 상품의 특장점을 고객에게 쉽게 전달하여 고객이 보다 즐겁게 쇼핑할 수 있도록 돕는다.
- 쇼핑호스트 : 방송에 직접 출연하여 고객이 이해하기 쉽도록 정확한 상품정보를 전달하며 판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한다.
- 카메라 :프로그램의 의도, 상품 USP의 효과적 표현을 위해 카메라를 운용한다. 촬영 결과물에 대해 최적의 프로그램, TOOL 등을 활용하여 후반 보정 작업을 실시해 완성도 있는 콘텐츠를 제작한다.
- 방송기술 :스튜디오 촬영 영상 및 오디오 부조정실 영상제작 , 주조정실을 통해 라이브 방송(GS SHOP)/데이터방송을 (GS MYSHOP) 송출하여 고객이 시청할 수 있도록 한다.
- 디자인 : 상품/ 프로그램/ 아트웍에 나타나는 영상 및 그래픽을 기획하고 시각화한다. 효과적인 상품 판매를 위해 필요한 사전 제작물을 제작, 편집, 보정한다.
- 물류기획: 고객관점의 신규 물류 서비스와 물류 혁신 전략을 기획한다. 배송 서비스 과정 내 발생하는 이슈를 점검하고 관리한다.
- CX : 고객이 느낄만한 Pain Point를 찾고 개선하여 보다 좋은 고객 경험을 설계한다. 고객이 만족감을 느낄만한 신규서비스를 기획하고 적용하여 고객경험을 향상한다.
- QA : 상품에 대한 품질검사를 진행하여 판매에 적합한지 여부를 결정한다. 법령에 의거한 적절한 조치 및 제언을 통해 상품의 품질 및 안정성 개선을 도모한다.
직급체계
: 수평적인 조직문화, 근무환경 실현이 가능한 수평적인 직급체계, 연공서열이 아닌 역량, 성과 중심에 따른 성과 연봉제 시행 직책자/ 비 직책자의 수평적인직급체계운영
- 직책자 호칭 :"팀장"
- 비직책자 호칭 :"매니저"
복리후생
- 어학지원 :어학자격 취득금액 지원
- 셔틀버스 운영 : GS타워 출퇴근 구성원을 위한 셔틀버스를 운영
- 자격증 학습비 지원 :직무와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비용 지원
- PC-OFF 시스템 :정시 출퇴근 문화 확립을 통한 일과 삶의 균형을 보장
- 임직원 할인 제공 : GS SHOP, GS THE FRESH, GS Fresh Mall 최대 25% 할인 제공
- 장기근속 포상 장기근속에 따른 포상 및 휴가를 지원
- 축하선물 지급 : 새해/ 추석 복지포인트 지급, 출산 축하금과 선물 지원
- 심리상담 지원 : 구성원들을 위한 심리 상담 프로그램 운영
- 자녀 교육비 지원 : 자녀 수 제한 없이 교육비 지원
- 경조사 지원 :경조사 발생 시, 경조금과 휴가 지원
- 사내 어린이집 운영 : 임직원의 자녀 대상 사내 어린이집을 운영
- 의료비 지원 : 질병, 사고에 대해 본인 및 배우자까지 의료비 지원,
- 건강검진: 전사원 대상으로 건강검진 지원
- 휴양시설 :파르나스, 소노 호텔 등 자사 계열사 휴양시설 할인 혜택
- 하계휴가 : 연차휴가 외 5일 정기 하계휴가를 별도 부여
- 스포츠 티켓 지원 : 축구 및 야구경기 티켓 지원
- 인포멀 : 조직생활을 영위하도록 돕는 동호회 활동비 지원
평균 성비는 남자 직원 59%, 여자 직원 41%이다.
연봉
전체 평균 연봉은 6,670만 원으로 월 실 수령액은 4,596,050원이다. 평균 근속연수는 8년 10개월이다. 신입사원 초봉은 3,254만 원으로 월 실수령액은 2,412,070원이다. 직급별 평균 연봉은 대리 5,144만 원, 과장 6,164만 원, 차장 6,757만 원, 부장 8,847만 원이다.
'주가, 채용, 연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우화인켐 소개 및 주가 채용 연봉 정보 (0) | 2022.12.13 |
---|---|
슈어 소프트 테크 소개 및 채용 연봉 정리 (0) | 2022.12.13 |
이연제약 소개 및 주가 채용 연봉 정보 (4) | 2022.12.12 |
쇼박스 소개 및 채용 연봉 정보 (0) | 2022.12.12 |
수협은행 소개 및 채용 연봉 정보 (2) | 2022.12.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