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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쓰기

읽는 사람이 좋아하는 글쓰기 전략

by 팀장일기 2024. 7.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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읽는 사람이 좋아하는 글쓰기란 고객의 관심을 끌고, 그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며, 읽기 쉽고 이하 하기 쉬운 글을 의미한다. 아래는 고객이 좋아하는 글을 쓰기 위한 몇 가지 핵심요소를 적어본다. 

글쓰기

1. 독자를 이해하기 

고객의 관심사, 필요, 문제점 등을 이해하고 그에 맞춘 글을 쓴다. 

ex. "자동차관리 팁"이라면, 자동차 소유주가 흔히 겪는 문제를 중심으로 작성한다. 

 

2. 명확하고 간결하게 

복잡한 용어를 피하고, 명화학고 간결한 문장으로 작성한다. 독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ex. 기술적인 내용을 설명할때는 쉬운 비유나 예시를 사용한다. 

 

3. 가치 있는 정보 제공 

고객에게 유용하고 가치 잇는 정보를 제공한다. 문제 해결, 교육, 인사이트 제공등이 포함된다. 

ex. "엔진 오일 교체 방법"과 같은 실질적인 조언을 포함한다. 

 

4. 흥미로운 이야기 

이야기를 통해 정보를 전달하면 독자의 관심을 끌기 쉽다. 개인적인 경험이나 고객 사례를 활용한다.

ex. "한 고객의 자동차 엔진문제가 이렇게 해결되었습니다." 같은 스토리 텔링 기법을 사용한다. 

 

5. 비주얼 요소 활용 

글에 관련된 이미지, 인포그래픽, 비디오 등을 포함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ex. "엔진오일 교체방법"을 설명하는 비디오 튜토리얼을 만든다. 

 

 

6. 소통과 참여 유도

독자와 소통하고 그들의 피드백을 반영한다. 질문을 던지거나 댓글을 유도하는 방법을 사용해도 좋다. 

ex. " 여러분의 자동차 관리 팁을 댓글로 공유해 주세요!"

 

7. 검색 엔진 최적화 (SEO)

적절한 키워드를 사용하여 글이 검색엔진에서 잘 노출되도록 한다. 

ex. "자동차 엔진 관리 팁","자동차 정비소 추천"등의 키워드를 자연스럽게 포함한다. 

 

8. 감성적 연결

독자의 감정을 자극하는 글을 쓴다. 공감, 유머, 감동 등의 요소를 활용한다. 

ex. "겨울철 자동차 관리, 이 방법으로 안전하게 운전하세요."처럼 계절적 이슈를 반영한다.

 

9. 일관된 톤과 스타일 

브랜드 톤과 스타일을 유지하여 독자에게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한다. 

ex. 친근하고 신뢰감을 주는 어조를 유지한다. 

 

10. CTA(행동유도문구) 포함 

독자가 글을 읽은 후 무엇을 해야 할지 명화학게 제시한다. CTA(Call To Action)을 통해 행동을 유도한다. 

ex. "지금 바로 예약하세요", "더 많은 팁을 보려면 구독하세요"등 

 

이러한 요소들을 고려하여 글을 작성하면 고객의 관심과 참여를 끌어낼 수 있는 효과적인 글쓰기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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