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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PM (Cost Per Mille)
- 온라인 광고의 가격을 책정하는 방법 중 하나
- 1,000회 광고 노출을 기준으로 가격을 책정하는 과금 체계
- 노출 기준의 광고비용. 광고 효율성 분석 시 지표로 활용
- CPC (Cost Per Click)
- 온라인 광고가격을 책정하는 방법 중 하나. 사용자의 검색 결과로 보이는 광고를 클릭해 광고주의 사이트로 이동했을 때에 광고비가 소진 되는 과금 체계
- 클릭 한번의 비용 (PPC)을 의미, 광고 효과 측정의 지표로 활용
- CPA (Cost Per Action)
- 온라인 광고의 가격을 책정하는 방법 중 하나.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해 광고주의 사이트로 이동한 후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액션(구매, 회원가입 등) 을 한 횟수에 따라 과금
- 광고주가 원하는 액션 한번에 대한 광고비용. 광고 효과 측정의 지표로 활용
- CPS (Cost Per Sales)
- 주문 또는 판매가 일어날 때마다 과금되는 방식
- 한건의 주문 또는 판매를 만들어내는데 투입된비용
- T&D (Title & Description)
- 검색결과로 나타난 광고(Listing) 또는 개별광고에 사용되는 제목, 설명문구, 이미지 등의 광고 소재
- ex) 네이버 기준 -> 키워드를 설명하는 제목 (Title :15자 이내), '명문구(Description :45자 이내)를 의미
- CTR (Click -Through rate)
- 해당 광고가 특정기간 동안 클릭된 횟수를 노출된 횟수로 나눈 값을 백분율로 표시한 값(=Clicks÷Impressions x100)

- AE (Account Excutive)
- 직접 영업을 통한 신규고객을 창출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을 지칭, 광고주와 연락하고, 광고주의 계정을 대신 집행하는 사람을 의미
- SEM (Search Engine Marketer)
- 대행사 또는 대행사를 통해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키워드 광고를 전담하여 광고를 진행하는 마케터를 지칭
- OLS (Online Sign-up)
- 마케터에 매핑되지 않고 직접 광고를 등록하고 운영하는 광고주 그룹을 의미
- ARPU (Average Revenue Per User)
- 개별 광고주 당 평균 광고 금액
- ex ) 병원 업종 광고비 합 ÷병원업종 광고주 수 = 병원 업종 광고주 1인의 평균 광고 금액
- ROI (Return Of Investment)
- 투자수익률, 광고비 지불을 통해 광고주가 얻은 이익이나 효과를 의마하며, 로그 분석 등을 통해 측정할 수 있음 (판매이익 · 광고비용)
- ROAS (Return On Ads Spending)
- 투자한 광고비 댓비 광고주가 얻은 매출 (매출 ÷ 광고비 x 100)
- ex) 광고비 100원으로 10,000원의 매출을 냈다면 ROAS는 10,000%
- 구매전환율(CVR,Conversion Rate)
- 광고를 클릭해서 사이트에 들어온 방문자가 실제 구매 활동회원가입, 구매 장바구니 담기 등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행위를 하는 비율
- 구매전환율 = 전환수 (구매횟수)÷ 클릭수 x 100

- 품질지수
- 광고효과뿐만 아니라 '키워드와 광고문안의 연관도', '키워드와 사이트의 연관도'등 사용자 입장에서의 광고 품질과 관련된 다양한 요소를 포함한 지수
- 순위지수
- 개별광고의 노출순위를 결정하는 지표로, 최대 클릭비용과 품질지수의 곱으로 산정
- PV (Page View)
- 홈페이지에 들어온 접속자가 둘러본 페이지수로, 해당 웹사이트에 얼마나 많은 이용자들이 방문하는가를 나타내는 일반적인 척도
- UV(Unique Visitor)
- 일정기간 동안에 특정 사이트에 1회 이상 방문한, 중복되지 않는 검색사용자
- 노출수(Impression)
- 광고가 노출되는 횟수
- 조회수 (Query)
- 검색사용자가 해당키워드로 몇 회를 조회하였는지 나타내는 수치
- 대표키워드
- 업종 카테고리 상의 대표키워드로 브랜드, 모델명, 상품명 등 사용자 인지도가 높은 검색어를 말하며 포괄적이고 일반적인 의미의 키워드
- ex) 꽃배달, MP3, 디지털 카메라, 스마트폰
- 세부키워드
- 보다 명확한 범주나 세부적인 검색어가 추가되어 있는 검색어로 하나의 서비스나 상품명에 그치지 않고 지역명이나 관련 수식어 및 설명 등을 조합하여 만들수 있는 키워드
- ex) 대전꽃배달, 꽃배달빠른집, 웨딩꽃배달
- 업종별 키워드
- 해당분야의 특징 및 환경을 고려하여 연관 검색어로 분류한 키워드
- ex) 이사 관련 업종 키워드 : 택배, 원룸, 이삿짐 센터등
- 시즈널 키워드 (Seasonal Keyword)
- 특정 시기나 계절에 따라 조회수와 광고 효과의 차이가 큰 키워드
- ex) 수영복, 스키복, 크리스마스 입학, 졸업선물, 벚꽃 구경 등
- 표시 URL (Uniform Resource Locator)
- 광고문구에 표시되는 주소를 개별 광고에 노출하는 URL
- 연결 URL
- 광고문구를 클릭하면 표신되는 웹페이지 주소
■이미지 사용출처 :
에이스카운터 AceCounter – 웹/앱 애널리틱스
NHN DATA 운영, 마케팅 효과 분석, 방문자 통계 등 애널리틱스 리포트 제공
www.acecount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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