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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창업, 스타트업,1인기업

프로세스 분석

by 팀장일기 2019. 1. 21.

프로세스 분석 

 

일반적인 6하 원칙에 더하여 how much 라는 관점을 추가하기도 한다. 

 

Questioning

points 

Why

▷이슈의 Root Cause는 무엇인가? 
▷이와 같은 방법으로 업무를 진행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이 프로세스는 계속 진행할 만한 가치가 있는가?  

What

▷어떻게 전체 activiy를 없앨 수 있을까?  또는 어떻게 표준화 하여 통합할 수 있을까? 
▷어떻게 가치 없는 업무를 없앨수 있을까? 
▷어떻게 다른 industry 에서 부터의 best practice를 적용하여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을까?  

Who 

▷현재 존재하는 activity들을 어떻게 다른 조직으로 옮길 수 있을까? 
▷어떻게 내부 고객이나 supplier/ partner들이 이 업무를 수행 할 수 있도록 할까?
▷어떻게 task 들을 통합하고 압축할 수 있을까?  

When

▷어떻게 각 업무별로 interconnection 과 dependencies를 최소화 할 수 있는가? 
▷어떻게 병행 업무 처리로 시간을 절약할 것인가? 

Where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 어떻게 activity를 customer나 supplier에 근접하게 옮길 것인가?

▷물리적인 이동 시간을 감소시킴으로 cycle time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는가? 
▷업무의 효율화를 위해 Virtual 조직을 생성할 필요는 없는가?  

How 

▷어떻게 하면 기술지원이 프로세스를 효율화 시킬 것인가?
▷업무가 자동화 될 수 있는 방안이 있는가?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지적자산이나 역량을 높일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가?  

How Much

▷업무의 frequency를 줄이거나 늘릴 필요가 있는가? 
▷좀더 효율적인 업무를 위해 critical한 정보나 지원이 없는가? 
▷좀더 적은 정보와 통제가 업무를 단순화하고 효율화 할 수 있는가?  


영문번역 
Root Cause :근본원인

activiy : 활동

industry : 산업

best practice : 모범경영

supplier :공급자, 공급회사

partner: 동반자

interconnection : 상호 접속(相互接續)

dependencies : 의존, 종속

customer : 손님, 고객

cycle time : 작동주기, 운전시간(기억장치 읽는속도)
Virtual : 사실상,거의~과 다름없는

frequency : 빈도

critical: (안좋은점을 들어말하는) 비판적인,비난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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