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가, 채용, 연봉

한화솔루션 소개와 주가 채용 연봉 정보 (+2022년 회사소개자료 포함)

by 팀장일기 2022. 10. 20.

한화솔루션 로고

 

목차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은 2020년 1월 한화케미칼과 한화큐셀엔드첨단소재가 통합되어 탄생한 회사로, 다양한 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2021년 4월에는 한화도시개발의 자산개발 사업부문을 통합한 후 한화갤러리아를 합병하고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를 자회사로 편입했다. 직원수는 2022년 기준 7,168명이고 창립은 1965년에 했다. 한화솔루션의 산업분야는 케미칼, 태양광 에너지, 고기능성 소재를 다룬다. 자회사는 한화큐셀, 갤러리아백화점, 여천 NCC, 한화 도시개발이 있다. 모회사는 한화그룹이다. 

     

    한화솔루션 케미칼 부문은 1965년 설립된 후 국내 최초로 PVC(폴리염화비닐)를 생산한데 이어 LDPE(저밀도 폴리에틸렌), LLDPE(선형 저밀도 폴리에틸렌), CA(염소 가성소다), ASR, TDI 등 각종 산업의 기반이 되는 기초 석유화학 제품 생산을 통해 생활 속에서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며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석유화학의 기초 소재부터 친환경 가소 재인 ECO-=DEHCH, 수소첨가 석유수지, 국내 최초 XDI개발 성공 등 고부가 가치 사업에 이르기까지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선도 화학 기업으로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한화솔루션 첨단소재 부문은 자동차 소재, 태양광소재, 전자소재 분야에 있어 혁신적인 라인업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를 포함해 북미, 유럽, 중국 등에 현지 생산 및 연구개발 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고객사들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화솔루션 갤러리아 부문은 1976년 유통서비스 전문기업에서 출발했다. 현재 서울 명품관, 광교점, 대전 타임월드, 천안 센터시티, 진주점 등 5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국내 최초 명품관 개념을 도입한 갤러리아 명품관은 국내 최고 수준의 명품 백화점으로 명품 간 EAST는 변함없이 고유의 가치를 제안하는 하이엔드 명품이, WEST는 최신 글로벌 트렌드가 반영된 패션 상품과 고품격 식문화 콘텐츠를 겸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명품관을 필두로 각 지점은 지역을 대표하는 No.1 백화점으로 트렌드를 선도하는 다양한 상품과 차별화된 식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한화솔루션 인사이트 부문큐셀에너지 사업부,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사업부, 도시개발 사업부가 함께 모여 출범한 새로운 부문이다. 큐셀 에너지 사업부는 친환경 발전소 개발, 투자 및 시공을 수행하는 종합 신재생에너지를 지향합니다. 최근 합천댐 수상 태양광, 고흥만 수상 태양광 등 국내 주요 사업에 참여하여 친환경 에너지 산업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사업부는 단순히 하드웨어 상품이 아닌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을 기획, 개발하고 운영까지 이어가는 통합 디벨로퍼이다. 고객 경험과 자산 가치가 극대화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에서 최고의 공간과 콘텐츠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솔루션을 제공한다. 도시개발 사업부는 2001년부터 대덕테크노밸리, 아산테크노밸리, 서산테크노벨리, 김해 테크노밸리, 경기 화성 바이오밸리, 용인 테크노밸리 등 개발 완료하여 지역의 모범적인 개발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제2 용인, 안성, 서 오창테크노밸리 등 최첨단 융복합 산업과 R&D가 조화를 이루는 미래형 복합단지를 조성 중이다. 

     

     

    비전 : Sustainable solutions for all, from energy to materials 

              우리는 에너지 소재 기술 기반 솔루션으로 모두에게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미션 : 우리는 스마트한 에너지 솔루션과 고객 관점의 맞춤형 소재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통해 더 좋은 세상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한화솔루션 회사 소개자료 (2022년) 

    Hanwha_Solutions_PPT_2022_KR.pdf
    5.99MB

     

     

    주소 : 서울 중구 청계천로 86 (장교동, 한화빌딩) 10층 한화케미칼

     

     

     

    주가 

    한화솔루션 주가

    현재 49,600원으로 지난해에 비해 5,900원 상승했다. 배당금은 매년 4월 초에 입금이 된다. 한주에 200원으로 2019년 기준이다. 2020년부터 배당 지금 이력이 없다. 

     

    채용

    https://www.hanwhain.com/web/apply/notification/list.do

     

    한화인 - 채용 공고

    한화인 채용공고 목록입니다.

    www.hanwhain.com

    성비는 남자 직원이 84%, 여자 직원은 16%이다. 

     

    진행은 서류 > 면접 (각 부문마다 다를 수 있음) 

     

    면접 때는 자기소개 , 지원동기, 영어 질문, 취미생활에 대한 문의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봉

    2021년 평균 연봉은 7,241만원이다. 월 실수령액은 4,913,050원이고 신입사원 초봉은 2,741만원이고 실수령액은 2,052,700원이다. 직급별 평균연봉은 사원 3,849만 원, 주임 5,400만 원, 대리 5,855만 원, 과장 6,475만 원, 차장 7,025만 원 부장 12,000원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2022.11.24 - [주가, 채용, 연봉] - 코레일테크 소개 및 채용 연봉정보

     

    코레일테크 소개 및 채용 연봉정보

    코레일테크가 어떤 회사인지 그들의 미션과 비전 핵심가치에 대해서 소개하고 채용정보, 연봉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이직과 취업준비에 참고하세요 목차 코레일테크 소개 코레일 테크는 한국

    chinggu2000.tistory.com

    2022.10.20 - [주가, 채용, 연봉] - 한화솔루션 소개와 주가 채용 연봉 정보 (+2022년 회사소개자료 포함)

     

    한화솔루션 소개와 주가 채용 연봉 정보 (+2022년 회사소개자료 포함)

    1.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은 2020년 1월 한화케미칼과 한화큐셀엔드첨단소재가 통합되어 탄생한 회사로, 다양한 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2021년 4월에는 한화도시개발의 자산개발 사업부문을

    chinggu2000.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