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 창업, 스타트업,1인기업

목표달성능력

by 팀장일기 2019. 8. 5.

지식근로자의 직무는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다.  -피터드러커 

 

목표달성능력은 배워서 향상시킬수 있다. - 피터드러커 

 

15가지 습관 

1. 시간관리: 작업적 절차 

- 시간기록 : 시간기록 하기만 해도 하게되고 개선된다. 

- 시간분석 : 시간낭비 오ㅛ인제거 극히 기본적 의사결정  

- 시간통합 : 

2. 공헌에 초점을 맞춘다: 개념적/ 분석적 절차 

- 자가질문 : 나는 왜 보수를 받는가 이 회사는 나를 왜 고용하였나 

- 조직검토 :

- 공헌발견

3. 강점 활용: 행동과 실천 

- 강점에 집중 : 자신과 타인에 대한 경의 행동의 기준 

- 강점 활용 : 실천으로 배워야 함, 꾸준해야함 

- 강점 기반 공헌  : 개인과 조직의 기회연결/ 목적달성 

4. 중요한 것부터 먼저하라 : 리더십 

- 기본 : 성실/ 똑똑함

- 품성 : 통찰/ 자립/ 용기 

- 리더십 : 겸손함, 지속성, 헌실/ 결단/ 목적의식 

5. 의사결정: 합리적 행동 

- 배경: 불확실한 세계

-의사결정 순서 : 절차 + 분석 , 결국 본질은 행동원칙 

 

 

지식근로자의 자기계발 

* 목표 달성 능력 --> 지식 / 기술 --> 새로운 작업 습관 / 낡은 습관 버리기 

 

성과를 올리는 지식근로자의 자기계발 

*성과를 올리는 자기계발 --> 참다운 인격 --> 기계적 수법이 아닌 인간의 태도/ 가치/ 인격 , 작업이 아닌 사명  

리더의 자기계발 : 리더가 성과를 향해 일하고, 자기계발 할 때 생기는 일 
 - 조직전체 성과 수준 향상 --> 좀더 나은일 착수, 새로운일 시작, 새로운 목표 지향 
- 팀원의 목표수준 상향 

조직은 우수한 사람들이 있기 땐문에 성과를 올리는 것이 아니다. 조직은 조직의 수준과 습관과 기풍을 통해 자기계발의 동기를 부여하기 때문에 우수한 인재를 갖게 된다. 그리고 그러한 조직의 수준,문화, 기풍은 개개인이 성과를 올리는 전문이이 된다는 목적의식을 갖고, 체계적으로 그리고 초점을 맞춰 자기훈련을 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것이다. 

탁월한 지식 글로자 

* 자기자신과 다른 사람의 힘을 활용하기 위해 일하는 지식근로자 --> 조직의 일과 개인의 자기 실현을 양립 --> 자신의 전문지식이 조직의 기회가 되도록 한다. 

성과를 올리는 목표 달성능력으로만 가능한 일 
- 자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도구로 조직을 사용 
- 개인으로 부터 공헌을 획득 

 

위대한 조직은 평범한사람이 만든다 _ 피터드러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