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 창업, 스타트업,1인기업

자기 경영 진단 체크리스트

by 팀장일기 2019. 4. 4.

자기 경영 진단 체크리스트

  • 지금까지 수행한 일/ 활동을 점검해보고, 수준이 어느 정도인가를 판단해 방향을 설정하기 위한 체크 포인트
    • 솔직하게 평가하여 자신의 현주소를 파악하고, 각오를 다지는데 활용
  • 각 질문 사항에 5단계로 구분하여 탁월(4), 우수(3), 보통(2), 빈약(1), 전혀 아니다.(0)에 해당하는 곳 (V) 표시
  • 30점 심각, 50점↓ 결심, 70점우수, 85점탁월

번호 질문  평가
4 3 2 1 0
1 나는 내 인생에서 무엇을 원하는지 안다.          
2 나는 국내외 정세를 폭넓게 이해하며, 글로벌 적이다.          
3 나는 정보수집 스크랩, 메모하기를 즐겨한다.          
4 나는 미래지향적이며, 미래를 위한 투자를 열심히 한다.          
5 나는 나의 장단점을 확실히 알고, 포착한 기회에 집중한다.          
6 나는 매일의 삶이 의미가 있으며, 인생의 목표와 연결되어 있다.          
7 나는 현재 나의 직업에 만족한다.          
8 나는 나의 직업에 헌신하고 몰입하고 있다.          
9 나는 내가 하는일이 완벽함과 최고, 최상을 추구하고 있다.          
10 나는 나의 직업을 통하여 배움과 학습늬 대상으로 삼고 있다.          
11 나는 자기 계발에 필사적이다.          
12 나는 나의 경력관리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