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는 제안서의 목차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기획서, 제안서 내용 정리할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제안날짜, 부서, 성명( 회사명) ,제목 꼭 넣어주시길 바랍니다.
[1] 현황 분석
- 사회 환경
- 사회의 흐름, 특히 본 기획의 제안에 관련된 것을 거론.경우에 따라서는 생략할 수도 있다.
- 사회의 흐름, 특히 본 기획의 제안에 관련된 것을 거론.경우에 따라서는 생략할 수도 있다.
- 시장동향
- 업계의 큰 흐름
- 상품동향
- 기업동향
- 유통동향 등
- 업계의 큰 흐름
- 소비자동향
- 소비자의 동향
- 사용률
- 구입희망
- 사용실태
- 브랜드별 평가 등
- 경쟁상황
- 경쟁기업의 상품력
- 특징
- 단점
- 우수상품
- 광고 판촉
- 유통시책 등
- 귀사 상황(사내 제안은 자사 상황)
- 제안 상대의 현황과 문제점, 특징 단점 등
- 제안 상대의 현황과 문제점, 특징 단점 등
- 문제점 요약과 과제
- 상기의 문제점의 요약에서 과제를 도출한다.
- 상기의 문제점의 요약에서 과제를 도출한다.
[2]기본전략
- 목적, 목표
- 어떤 목적으로 실시할 것인가 목표를 명확히 한다.
- 어떤 목적으로 실시할 것인가 목표를 명확히 한다.
- 대상
- 누구를 대상으로 삼을것인가 가능한 구체적으로 상품과 의 관련 속성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도 파악
- 누구를 대상으로 삼을것인가 가능한 구체적으로 상품과 의 관련 속성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도 파악
- 기본방침(콘셉트, 돌파구 ,타이틀)
- 제안의 기초가 되는것.
- 콘셉트에서 제안의 돌파구를 찾는다.
- 타이틀을 정한다
- 기획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 독창적인 단어를 고른다
- 제안의 요점
- 제안의 내용의 요점을 조목별로 말한다.
- 제안의 내용의 요점을 조목별로 말한다.
[3] 구체적 전개
- 실시방법
- 실시의 요점
- 구체적인 방법, 상세한 내용은 별도 첨부
- 내용(표현이나 디자인 등)
- 광고 표현 제안, 디자인의 사고, 방향성
- 광고 표현 제안, 디자인의 사고, 방향성
- 전개 스케줄
- 준비에서 실시까지의 대강의 일정
- 준비에서 실시까지의 대강의 일정
[4] 비용·효과
- 소요비용(또는 수익 계획)
- 실시에 따르는 소요비용, 상품제안이나 사업제안 등 수입이 따르는 경우는 수입계획을 명시한다.
- 실시에 따르는 소요비용, 상품제안이나 사업제안 등 수입이 따르는 경우는 수입계획을 명시한다.
- 효과 예상
- 이 방법을 도입한 경우의 효과 예측
- 경제효과 심리적 효과를 포함한다.
'경영, 창업, 스타트업,1인기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잘 쓰는 기획서는 3가지가 다르다 (0) | 2019.04.01 |
---|---|
비즈니스 문서 종류 (0) | 2019.03.31 |
정형기획서 샘플 ms word (0) | 2019.03.29 |
2018 12월 외래객 입국 국민해외여행객 및 관광수입/ 지출동향 (0) | 2019.03.26 |
CTQ _ Kano model (0) | 2019.03.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