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 창업, 스타트업,1인기업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by 팀장일기 2019. 2. 22.

출처

http://https://soulpark.wordpress.com/2012/03/16/the-business-model-canvas/

누구를 위해 가치를 창조해야 하는가

누가 우리의 가장 중요한 고객인가

고객에게 어떤 가치를 전달할 것인가

우리가 제공하는 가치가 고객이 처한 문제를 해결해주는가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주는가

제각기 다른 고객 세그먼트에게 어떤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가

각각의 고객 세그먼트들은 어떤 채널을 통해서 자신에게 가치가 전달되기를 원하는가

채널은 어떤 기준으로 통합돼 있는가

어떤 채널이 가장 효과적 / 비효과적인가

채널과 고객을 위한 업무는 제대로 통합되어 있는가

각각의 고객 세그먼트들은 어떤 방식의 고객관계가 만들어지고 유지되기를 원하는가

우리는 어떤 고객관계를 확립했는가. 비용은 얼마나 드는가

고객들은 어떤 가치를 위해 기꺼이 돈을 지불하는가

현재 무엇을 위해 돈울 지불하고 있으며 어떻게 지불하고 있는가

고객들은 어떻게 지불하고 싶어 하는가

각각의 수익원은 전체 수익에 얼마나 기여하는가

어떤 핵심자원이 필요한가

공급채널/고객관계/수익원을 위해선 어떤 자원이 필요한가

우리의 벨류 프로포지션은 어떤 핵심활동을 필요로 하는가

공급채널/고객관계/수익원을 위해선 어떤 활동이 필요한가

누가 핵심 파트너인가

우리의 핵심 공급자는 누구인가

파트너로부터 어떤 핵심 자원을 획득할 수 있는가

파트너가 어떤 핵심활동을 수행하는가

우리 비지니스 모델이 안고 가야하는 가장 중요한 비용은 무엇인가

어떤 핵심자원을 확보하는데 가징 많은 비용이 드는가

어떤 핵심활동을 수행하는데 가징 많은 비용이 드는가

https://youtu.be/QoAOzMTLP5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