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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에서 스트레스와 번아웃을 관리하는 요령

by 팀장일기 2023. 1. 18.

책상위에 엎드려 잇는 남자
스트레스와 번아웃 관리하기

 

스트레스와 번아웃은 직장에서의 웰빙(잘 먹고 잘살기=행복)과 생산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문제이다.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이러한 문제를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아래는 직장에서 스트레스와 번아웃을 관리하기 위한 몇 가지 실용적인 팁을 공유한다.

 

  1. 자기 관리 우선순위 지정 : 스트레스와 번아웃을 관리하는 데 있어 자기 관리는 아주 중요하다. 운동, 명상 또는 독서와 같이 긴장을 풀고 재 충전하는데 도움이 되는 활동을 위한 정기적인 시간을 계획해야 한다. 또한 휴식을 취하고 재 집중하기 위해 근무 중 규칙적인 휴식을 취해야 한다.
  2. 시간관리 방법 배우기: 시간 관리는 스트레스와 번아웃을 관리하는 데 필수 적이다. 할 일 목록을 만들고 우선순위를 정하고 가장 중요한 작업에 먼저 집중해야한다. 이렇게 하면 정리된 상태를 유지하고 압도감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3. 효과적인 의사소통 :원활한 의사소통은 스트레스와 번아웃을관리하는데 필수적이다. 관리자와 동료에게 나의 업무량과 직면한 문제에 대해 계속 알려야 한다.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통해서 오해를 피할 수 있고 필요할 때 지원을 받을 수 있다.
  4. 경계 설정 : 직장과 개인 생활 사이의 경계를 설정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는데 번아웃을 방지하려면 개인 시간동안 업무와 연결을 끊는 게 중요하다. 
  5. 신체 및 정서적 건강관리 :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건강한 식단, 규칙적인 운동을 한다. 기장을 풀고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야한다. 
  6. 스트레스 요인 관리방법 배우기 :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요인을 식별하고 이를 처리할 전략을 개발해야한다. 가장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활동과 상황을 식별하고 가능한 한 제한하거나 피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7. 도움 요청 :압도당하거나 소진된 느낌이 든다면 도움을 요청하는 것을 주저하지 말아야 한다. 매니저나 신뢰할 수 있는 동료,  관리자와 이야기 해야한다. 

 

결론적으로 직장에서의 스트레스와 번아웃 관리는 우리의 전반적인 웰빙과 생산성에 매우 중요하다. 자기 관리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하고, 경계를 설정하고, 신체적, 정서적 웰빙을 돌보고, 스트레스 요인을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고, 필요할 때 도움을 구함으로써 스트레스와 번아웃의 부정적인 영향을 줄 일 수 있다. 그게 우리 삶을 행복으로 이끌어 주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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